KT 2G종료, 보상방법과 기존 요금제 등의 유지등은 어떻게 되나?

KT의 2G사업(PCS사업)의 폐지 접수가 지난 19일에 방통위에 접수가 되었습니다. 이번 계획 접수는 지난 4월과 7월에 신청을 했다가 보류가 되었던 것을 다시 접수한 것인데요~ 지난 7월에 폐지접수를 했다가, 보상계획이 미흡하다는 등의 이유로 기각되었었는데요.

(LTE서비스의 투자를 위해서, 기존 2G서비스를 중지해야 한다는 내용)

이번에 새로 접수한 폐지 계획에도 지난 7월의 보상내역과 별반 다르지 않은 보상계획이라는 평이 있어, 2G 잔여 가입자 39만명이 3G로 순순히 넘어와 줄 지 의문입니다.

앞서 2000년에 SK텔레콤이 아나로그 사업을 중단할 때의 소비자 보상에는 서비스 중단 2개월 전부터의 휴대폰 무료제공 및 1년여간의 이동전화 무료사용권과 20만원의 위로금을 제공했었던 것과는 비교가 되는 부분인데요.

KT가 이번에 2G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제공하는 보상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혜택이 5가지나 되어서 '우와~'라고 생각할 고객이 있을까~ 하는 의문부터 드는데요.

혜택1. 약정 위약금 면제 : 위약을 누가 하려고 하는지... 주객전도의 상황입니다. 자기네들이 서비스를 폐지하려고 하면서 위약금을 고객에게 내라고 할 생각이었었나요? 당연한 것을 혜택이라고 말하면 안되죠~

혜택2. 할부금 면제 : 쓰던 폰... 2G가 종료가 되면 못쓰는 것이 당연한 건데, 못쓰는 폰의 할부금도 받을려고 생각했던 건가요? 당연히 할부금도 면제가 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혜택이 아니라 당연한 겁니다.

혜택3. 유심무료교체 : 원래 2G폰으로 쓴다고 생각하면 필요없는 비용이 들어가는 건데, 그걸 돈 받으려고 했었나요? 당연히 무료로 해 줘야죠? 그리고, 왠만하면 대리점에서 다 무료로 해 주는건데... 그걸 또 무료로 해준다고 생색이니...


혜택4. 가입비면제 : 이건 또 무슨 소리랍니까? KT고객인데... 또 가입비를 받아보려 했었나요?

혜택5. 전환고객 요금 할인 프로그램 : 결국 이 혜택이 순수한 혜택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6,600원/24개월간 할인해 줘서 158,400원인데... 정확하게 얘기하면 세금은 고객의 혜택이 아니기 때문에 144,000원 할인을 해 준다는 뜻이겠네요. 그리고, 01X번호 그대로 쓴다고 해도 2013년이면 010으로 바꿀 수 밖에 없는 것이기 때문에 번호유지에 대한 혜택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혜택인데요. 해지하거나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할 때에 40,000원의 해지지원금(단말기 반납시 33,000원 추가, 선불고객은 10,000원)를 준다는 것이구요~

사실, 전환을 하거나 안하거나의 선택은 개개인이 하는 몫이겠지만, 아직 이정도의 혜택으로는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건 왜일까요?

 2G에서 3G로 전환하는 데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Q. 2G에서 무제한정액제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3G로 바뀌게 될 경우에 요금제는 어떻게 되나요?
3G에서 제공되지 않던 상품을 별도 개발하여 기존 2G(PCS)에서 동일 요금제를 사용하시던 고객 한정으로 연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상품 : 무제한정액, 무제한커플, 유비무환, 자동상한350, 비기문자무제한, 굿타임패밀리(3~5회선), 비기 요금제 3종, Biz제어용상품 등)

Q. 2G 장기이용 할인으로 15%할인을 받던 고객입니다. 지속적으로 장기이용할인은 쓸 수 있나요?
장기이용할인이 3G로 연계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용기간에 따라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이용기간은 2G(PCS) 사용기간을 포함하여 계산함) 2G(PCS)에서 이미 적립되어 있는 보너스 마일리는 3G(WCDMA)로 동일하게 승계 처리됩니다.

Q. 기존 2G요금제가 100% 3G요금제로도 선택이 가능한가요?
2G 서비스 제공 기간이 오래 되었고 현재 환경이 달라져 100% 동일한 상품을 연결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존 2G 요금상품과 최대한 유사/동일한 상품을 연결해 드리며,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고객님의 통화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3G에서 신규 가입이 중단된 10여종의 상품에 대해서는 기존 이용 고객님 한정으로 연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2G서비스 종료로 인한 사유로 해지시 위약금이 면제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일반 사유로 해지하는 경우도 위약금 면제가 가능한 것인지?
2G서비스 종료로 인한 해지나, 일반 해지나 구분 없이 위약금 면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단, 최초 서비스 종료 선언일(3월 28일) 이전에 2G 고객 한정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Q. 기존 2G 프리폰 (앵콜폰) 이용 고객이 3G 전환 할 경우, 남은 잔액에 대한 승계는 가능할까요?
현 제도상 전환 시 잔여금 승계가 가능합니다. 또한, 2G 서비스 종료시 충전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환불처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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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1.09.26 10:27 신고 [Edit/Del] [Reply]
    하긴 3g 4g하는 판이니.... 종료될때도 된것 같단 느낌이 문득 들긴하네욥^^
  2. 2011.09.26 11:19 신고 [Edit/Del] [Reply]
    ㅎㅎ 정말 갈수록 빠르게 변화해 가는것 같네요 ^^
  3. 2011.09.26 12:04 신고 [Edit/Del] [Reply]
    혜택이 그닥 좋게 느껴지지 않네요
  4. 2011.09.26 14:18 신고 [Edit/Del] [Reply]
    2g가 종료되다니~!
    강제성이 보이는 것 같은....ㅎ
    잘 보구 갑니다~~!!
  5. 2011.09.26 16:43 신고 [Edit/Del] [Reply]
    ㅋㅋ 잘보고 갑니다.
  6. 2011.09.26 19:37 신고 [Edit/Del] [Reply]
    아직 저희어머님 핸드폰 2g인데....
    오히려 잘됬네요....좋은정보 잘보구 갑니다...
  7. 2011.09.27 01:13 신고 [Edit/Del] [Reply]
    2G 폰은 이제 사라지는 것이네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저녁 되세요^^
  8. 2011.09.27 17:53 신고 [Edit/Del] [Reply]
    드디어 역사속으로 떨어지는군요
  9. 배라
    2011.09.29 13:28 [Edit/Del] [Reply]
    조목조목 쉽게 잘 분석이 되어있네요..잘보고 갑니다...나쁜놈의 kt
  10. 선량
    2011.10.02 00:23 [Edit/Del] [Reply]
    KT? 2G에서 3G로 변경하기위한 보상관계 잘봤습니다.
    이를 심의했던 방통위나. 이를 관리하는 해당정부 기관이나.
    참으로 고객을 알기를 지네들 호주머니에 잡동사니로
    아나보군요,
    지금 2G를 쓰고계신 고객님들이 약30만이라구요?
    우리 모두 통신사를 옮길까요?
    KT정신좀 차리려구요,
  11. 방통위
    2011.10.04 01:50 [Edit/Del] [Reply]
    kt 가 2g망 폐지 3차승인신청서 심사일은 10월 19일 이후입니다.. 방통위 에서의 결정은 아직 확정된거 아무것도 없습니다..

    방통위 에서도 2g 가입자가 10만명 이하일때 생각해볼 일이란 입장이라서 .. 금년 내로는 폐지가 불가능 합니다..
  12. 마미
    2011.10.05 21:53 [Edit/Del] [Reply]
    저는 3g 폰이 혜택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중학생 딸의 학업에 지장이 있어 일부러 돈 더 주고 6월에 폰 가입했습니다. 대리점에서 서비스 종료에 대한 안내 절대 없었습니다. 나쁜 kt네요. 이건 횡포라고 할 수 밖에 없네요. 고객은 안중에도 없고 자기 편리와 이익이 우선인 집단이군요
  13. 2011.10.13 20:5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14. 사기입니다
    2011.10.20 22:11 [Edit/Del] [Reply]
    그런건 다 사기입니다... 왜 강요를 하겠어요?? 자기네들이 욕심부리니까 그러는거죠... 보상도 보상도 아니고
    보상을 못할거면 그냥 쓰게 두지 돈도 많은 회사인데 그렇게 강요하는거 보니까 욕심내는 거죠... 일단 2g사용자들은 버티고 바꾸지말아봅시다.. 만약 2g가 없어 진다면 할머니세대들은 어떡해 합니까?? 할머니들 세대에는 핸드폰자체가 힘든데?? 스마트 폰은 얼마나 더 쉬울까요?? 똑똑한 핸드폰... 똑똑한 핸드폰이면 할머니들 세대에겐 쉬울까요?? 우리 모두를 위해서 2g를 바꾸지 말고 버텨봅시다...
  15. 정말 짜증나느 개티
    2011.10.21 05:32 [Edit/Del] [Reply]
    혜택 좋아하시네 누구를 븅신으로 아나 십수년동안 충성해줬더니 지네들 이익만 앞세워 방통위 승인났다고 이번달말까지밖에 2g사용할수밖에 없다고 거짓말 친것만 몇달째다. 그런식으로 거짓말 쳐서 100만명 넘던 2g폰 사용자들이 제대로된 보상한번 못받아보고 다들 바꿔버렸다. 고객 알기를 똥으로 아는 개티 망하는꼴 꼭 보고싶다 하루에도 4번5번 전화 걸어대고 문자로 거짓말 치고 정말 장난아니다. 주변에 2g 사용자 지인을 두고 있는 사람들은 아마 들어서 알거다 지금은 남에게 저짓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나도 당할수 있는것이다. 이번에 이일이 나쁜선례로 남을것이기 때문에 강건너 불구경하듯 생각하시지들 말길
  16. 123
    2011.10.21 19:40 [Edit/Del] [Reply]
    그럴듯한 말로 2g 고객 현혹시켜서 3g로 전환시키려고 하는 소리죠 사실상 당연히 해줘야 되는 것들..
    주위에 개티 2g 사용자가 있는데 3g로 전환하라고 매일 전화온다던데 전화하지 말라니까 그 사람들 하는말이 '전환하면 저희도 안 하죠' ... 이게 기업 마인드인지 지들 멋대로 잘 쓰고 있는 사람들 기만하고..
  17. ewr4333
    2011.10.24 17:54 [Edit/Del] [Reply]
    오늘 kt영업팀 집에 방문했습니다 어머니가 쓰시는 2g로 바꿔준다는말에 전화를 해서 집으로 오라고 ㅎㅎ
    진짜 오더군요 남녀 각각1명씩 한조가 되서 말이죠 11월달에 종료가 되니 2g로 바꿔준다고 혜택은 글쓴이님 올린내용과 똑같습니다 해지해버리고 타회사로 옮겨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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