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안내가 나왔습니다. 저도 우리 아이가 올해 만 3살이 되는 관계로(지금은 만2세)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하고 왔습니다.


제 주특기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편안히 PT를 받는다는 느낌이 들도록 포스팅 해 보렵니다.^^ (저 착하지 않나요? ㅋㅋ)


신청은 반드시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해야 한답니다. (하지만, 보육센터가 반드시 주소지 관할일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오늘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서류를 받아보니, 앞뒤로 빡빡한 6~7장이나 되느 신청서류를 주더군요.

①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변경)신청서 : 이 서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신청서류라고 보시면 되는데 3면이나 되니 꼼꼼히 기재해 주세요.
② 소득재산 신고서 : 저는 이 서류를 따로 본 적은 없는 것 같네요. 그 대신, 자료를 여기저기서 찾아서 보겠다는 동의서에 서명을 했습니다. (입출국자료까지 찾아보겠다더군요.ㅎㅎ)
③ 사회복지서비스 이용권(바우처) 제공(변경) 신청서 : 다 비슷비슷한 서류 같습니다. -_-;; 세대주 적고 이름 적고 그런 기본적인 것들 적으면 되므로 패스~
④ 바우처카드 발급 신청 및 개인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 동의서는 제일 밑에 이름 적고 사인만 하면 되더군요. -_-; 솔직히 못하겠다고 하면, 어쩔~ -_-;; 그냥 순순히 따라줘야죠~
⑤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 : 저희 동에서는 바우처카드가 신한은행에서 나온다고 하더군요. 아마도, 이 제공동의서는 신한은행에서 활용하겠다는 뜻인 것 같더군요.

그 외에... 제가 해외에 살다가 들어온 지 얼마 안되어서 부모님 집에 주소지가 되어 있고, 다른 주택재산이 없다고 하니까, 무상임차확인서라는 것을 주더군요. 아마, 본인 소유의 집에 산다거나, 임대로 사시는 분들은 그에 해당하는 다른 서류를 받으실 것 같네요.


저희 동네 어린이집 보육료가 29만원정도더군요. 우리 아이가 만2세에 해당하니 만약 지원을 100% 받는다면, 286,000원을 지원받아서 제 돈으로는 4천원만 내면 되는 구조더군요. 정말 세상 좋아졌습니다. -_-;;

위의 연령별 보율료를 참고해 보세요. 나이에 따라 차별지급이 된다는 게 신기하네요. (어린이집에서도 나이별로 돈을 차등해서 받나요? -_-;;)

중요한 것은 한 번 신청했던 경우면, 올 해 새로 신청할 필요가 없이, 보건복지부에서 연 2회에 걸쳐 소득조사를 해서 알아서 재책정 및 탈락을 시킨다고 하더군요. (애들 보육비 지원을 위해서 재산도 잘 분배해야 하는걸까요?)

아! 그리고 중요한 것은, 보육료 지원은 신청일을 기점으로 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3월부터 해당이 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말씀!! (만약 아직 신청을 안하셨다면, 이번 달 안에 꼭 신청하세요~) 하지만, 바우처 카드는 2~3개월 후에나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럼 어떻게?

미리 낸 보육료에 대해서도 신청일을 기준으로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신청하는 시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자, 이제 머리가 아파지는 계산파트입니다~ -_-;; 하지만! 직접 계산해서 알려줄 필요는 없구요. 그냥 참고만 하고 계시다가, '어! 이상한데? 나는 100% 지원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하시는 분들만 머리가 조금 아프게 되겠지요.

전, 소득인정액이 3인까지 415만원이라고 해서 -_-;; 우리가 정말 영세민이구나! 했었는데, 소득인정액은 소득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을 합한 것이라고 하더군요. 정말 지원금과 별도로 좌절할 뻔 했습니다. (그래도 아마 100% 인정될 것 같네요. 이거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어! 눈치 채셨나요? 4번 항목이 없나요? -_-;;  그냥 애교로 봐주세요,. 오타네요~

자, 이제 보육료 신청에 대해서는 잘 아셨나요? 그럼, 이제 끝인가요? 아니죠~ 이제 아이가 0세~7세라면.. 정말 걱정이 시작된 것이기도 합니다.

제가 지난 주에 재무설계 받으면서 설계한 기본 재무설계를 위에 적어놨는데, 참고해 보세요.

단계별로, 단기자금, 중기자금, 장기자금으로 다 나누고 위험관리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매달 저축금액 총액이 50만원정도입니다. (물론, 시기가 지나면서 좀 더 넣을 수 있을 때에 더 부어야 겠지만요~)

그런데, 직접 설계하기 힘드시죠? (사실 저도 완전 초보였는데, 재무설계전문가님의 열강을 듣고나니 눈이 트인 느낌이더군요)


저는 부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정말 주변에서 뭐라고 하든 부자가 되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기도 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때까지 한 건 아무것도 없더군요.

그 재무전문가 팀장님이 그러더군요. 재무설계 신청 한 것 그거 하나는 정말 잘 한 거라구요. (솔직한 말로는 그거 말고는 한 게 없었던 제 자신이 좀 부끄럽기도 하더군요~)

아직도, 21차 무료 재무설계를 하고 있는 리더스리치를 링크해 봅니다.

링크 : 21차 무료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신청하기 - 최적화된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

한번 꼭 재무설계 신청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는답니다.

 - 일반행정직

 - 검찰직공무원

 - 경찰공무원

 - 교정직공무원

 - 사회복지직공무원

 - 환경직공무원

 - 감사직공무원

 - 화공직공무원

 - 농업직공무원

 - 보건직공무원

 - 사서직공무원

 - 외무영사직공무원

 - 임업직공무원

 - 전산직공무원

 ● 유망자격증 기출문제

 - 소방공무원

 - 교육행정직공무원

 - 세무직공무원

 - 10급공무원

 - 토목직공무원

 - 간호직공무원

 - 건축직공무원

 - 농업연구사

 - 농촌지도사

 - 보호직공무원

 - 식품위생직공무원

 - 의료기술직공무원

 - 전기직공무원

 - 출입국관리직공무원

 ● 공무원 최신자료 받기


 - 4대보험관리사

 - 결혼상담사

 - 공인중개사

 - 노인여가건강관리사

 - 농산물품질관리사

 - 도로교통사고감정사

 - 사회복지사1급

 - 소비자전문상담사

 - 실버시터상담지도사

 - 아동심리상담사

 - 영재놀이지도사

 - 주택관리사

 - 치매예방관리사

 - 저작권관리사

 - 일반행정사

 - PIA사설정보관리사

 - 건강식이요법사

 - 경호(경비)지도사

 - 노인심리상담사

 - 노후생활설계사

 - 다문화가정상담사

 - 속기사

 - 심리상담사

 - 연예인관리사

 - 장례지도사

 - 직업상담사

 - 유기농관리사

 - [방과후]교육마술지도사

-[방과후]창의사고력지도사

 - [학점은행제]사회복지사

  1. 2011.02.23 23:50 신고 [Edit/Del] [Reply]
    저희 조카들도 보육료 지원을 받았었는데...^^ 이런거였군요
    아이들을 위한 저축도 필요하겠어여~
    아 맞다 4번 항목은 어디에....?^^;;
  2. 2011.02.24 00:33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2011.02.24 01:37 신고 [Edit/Del] [Reply]
    아! 이런게 있었군요 ㅋ
    오호!!ㅋㅋ 전 모르고 있었다는..ㅋㅋ 아직 결혼을 안했으니까 몰라도..괜찮겠죠?ㅋㅋㅋ
  4. 2011.02.25 13:15 신고 [Edit/Del] [Reply]
    복잡할걸 무지하게 싫어해서 저는 그냥 전문가상담을 해야겠습니다
    요즘 리더스리치 상담이 인기가 많더군요...저도 당장 신청해 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5. 2011.02.25 14:43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